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사다리

파워볼하는법 홀짝게임 파워볼하는법 안전한곳 전용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3 18:44 조회116회 댓글0건

본문


j22.gif




[머니투데이 김상준 기자] [[the300]]


박병석 국회의장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장실에서 여야 원내대표와 회동을 갖고 대화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박 의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사진=뉴스1
여야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추천 관련 합의가 23일 사실상 결렬됐다. 더불어민주당이 향후 법 개정을 통해 공수처 출범을 강행할 뜻을 재차 밝힌 가운데 국민의힘은 여론전에 집중할 전망이다. 당 내부에서 국회 보이콧 등 장외투쟁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일부 나왔지만, 장외투쟁에 대한 부정적 민심 등을 고려했다.파워볼중계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공수처 출범 강행 움직임을 두고 '독재'라고 비판하는 등 '메시지 투쟁'에 집중해왔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부동산 3법처럼 실패가 없기를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국가 수사기관의 구조를 변경하는 것이고, 그 최고책임자를 임명하는 일이다. 민주당이 냉정을 되찾아야 한다"며 "공수처법은 위헌성 시비가 있다. 검증되지 않은 공수처를 가지고 와서 공수처장마저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사람을 하겠다면 그건 국가 사법체계를 파괴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야당이 동의하는 후보가 나올 때까지 (여야가 논의)하라는 게 공수처법의 취지다. 그것이 민주당이 원래 설계한 것이란 점을 잊어선 안 된다"며 "(야당 거부권을) 빼앗아가겠다는 것은 정말 무소불위의 독재를 하겠다는 선포"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선 국회 보이콧 등 장외투쟁의 필요성이 대두되기도 했다. 지난 7월 임시국회에서 민주당의 부동산 3법 강행 처리에 메시지 투쟁으로 맞섰지만 성과가 없었다는 지적이다.

최형두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전날(22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판을 엎겠다면 국민의힘은 있는 힘을 다해 총력 저지할 것"이라며 "공수처의 무리한 급발진이 국회를 멈출 만큼 시급한 사안인지 여당은 심사숙고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국회를 버려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는 듯 하다"며 "국회의 존재 이유가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따뜻한 국회에 앉아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적었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도 지난 20일 "제1야당이 너무나 무기력하고 존재감이 없다는 원성이 자자하다. 창피해서 얼굴을 못 들 지경"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폭주와 폭정을 어떻게 막아세울 것인지 우리당의 노선을 전면 재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사진=뉴스1


하지만 장외투쟁을 바라보는 국민 대다수의 시각이 부정적이라는 점과 코로나19(COVID-19)가 급속히 재확산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실제 국민의힘이 장외투쟁에 나서지는 않을 전망이다.

원내지도부에 속해있는 한 의원은 머니투데이 더300(the300)에 "국회 밖으로 나간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다. 오히려 '결국 장외투쟁이냐'는 비판이 더 나올 것"이라며 "국회 안에서 국민에게 호소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한 초선의원은 통화에서 "코로나 시국에 장외집회를 할 순 없다. 국민의 힘을 모으는 데 장외집회가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며 "국민 분노와 여론을 모으는 방법과 과정은 여러가지가 있다.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준 기자 awardkim@mt.co.kr

▶부동산 투자는 [부릿지]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줄리아 투자노트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2주택자 보유세 시뮬레이션

"어차피 상속할 재산이라면
세금 내도 물려주는게 낫다"

올 12만건 증여 사상 최고치
송파구는 1년만에 2배 늘어

"서울 고가 다주택자라면
증여가 유일한 절세방안"

◆ 종부세 고지서 공포 ◆


집값이 상승하며 고가 주택 보유자들의 종합부동산세 부담도 한층 커지고 있다. 심지어 앞으로 몇 년간 종부세 부담을 합하면 증여세를 넘는 경우도 많아 자식에게 증여하는 빈도도 부쩍 늘었다. 사진은 3.3㎡당 1억원을 돌파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전경. [이승환 기자]
A씨는 2006년 12월 서울 압구정동으로 이사를 왔다. 초등학교 5학년인 아들의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강남 학군을 선택한 것이다. 당시 A씨가 압구정 미성2차 전용 74㎡를 샀을 때 가격은 9억7000만원가량이었다. 이후 아파트 가격은 등락을 반복했지만 2017년 이전까지 대략 11억원 선에서 움직였다. 변곡점을 맞은 건 2017년부터다. 갑자기 가격이 14억원대로 오르더니 올해는 22억원까지 치솟았다.

A씨는 "2017년부터 집값이 치솟자 강 건너편 옥수동에서 신축을 하나 구매했다. 9억3000만원 정도였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70%까지 나와 크게 부담이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들이 대학을 졸업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에 옥수동 집을 팔든, 증여하든 해서 아들의 신혼집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도 있었다.

그러나 이런 행복한 고민도 잠시 A씨에게 종합부동산세란 역습이 찾아왔다. 2017년에는 두 집의 보유세 합계가 803만원이었는데 2018년은 970만원, 작년에는 1679만원으로 껑충 뛴 것이다. 올해 재산세 고지서는 2743만원이 날아왔다. 더 겁나는 건 앞으로다. 그의 종부세 부담은 내년 7322만원, 2023년 8592만원, 2025년 9616만원에 달하게 된다.

A씨는 "앞으로 올라갈 종부세를 감당할 수 없어 이제는 한 채를 정리하려고 한다"며 "양도소득세도 세고 증여세도 마찬가지로 강화돼 양도해야 할지, 증여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그런데 보유세 부담이 대폭 늘어나면서 차라리 생각이 깔끔해졌다"고 말했다.

A씨가 선택한 건 옥수동 아파트를 증여하는 것이다. 양도세는 3억1638만원이고 증여세는 4억4620만원으로 양도세가 더 비싸지만, 내년부터 5년간 보유세 합계가 4억2825억원이어서 어차피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나라에 세금을 내기보다 아들에게 물려주고 비슷한 금액의 증여세를 무는 게 낫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는 "앞으로도 계속 이 집에 살 건데 5년만 더 살아도 보유세를 4억원을 더 내게 된다"며 "그럴 바에는 비슷한 금액으로 아들에게 물려주는 게 여러모로 낫다고 본다"고 말했다.

물론 옥수동 집을 현 시세인 16억원에 매도하면 A씨 아들이 따로 내야 하는 취득세가 1억9840만원에 달한다. 그럼에도 아들이 집을 소유한 기간에 시세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에 이 취득세를 물어도 시세차익이 더 클 것이란 게 A씨의 계산이다. 집을 팔았다가 그 집값이 확 오를 때 받을 스트레스를 상상하면 아들이 집을 갖는 게 낫다는 것이다.


이런 사례는 비단 A씨에게만 해당하는 게 아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10월까지 주택 증여 건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종전 최고치는 2018년 11만1864건이었는데, 올해는 10월까지 누적으로만 11만9249건으로 연간 주택 증여 건수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한 것이다. 특히 강남 3구에서 부동산 증여 바람이 거셌다. 지난해 연간 서초구 1510건, 강남구 1543건, 송파구 1318건이었던 주택 증여 건수가 올해 10월 누적 서초구 2117건, 강남구 2396건, 송파구 2644건으로 최대 두 배가량 크게 늘었다.

다만 이는 지역적으로 강남에 국한되는 현상은 아니다. 올해 종부세 납부자는 전년(59만5000명) 대비 22% 늘어난 73만명에 달한다. 강남을 제외하고 웬만한 마용성(마포·성동·용산)과 최근 집값이 급등한 부산, 대구 등도 해당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서울과 지방을 나눠서 집을 여러 채 가지고 있으면 집을 파는 순서를 조절해 절세할 수 있지만 서울 고가 주택을 두 채 이상 가진 경우에는 증여가 사실상 유일한 절세 방안이라고 분석한다. 우병탁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세무팀장은 "증여를 막기 위해 증여세가 과거 대비 세 배 늘어 다주택자들의 고민이 늘었다"며 "그럼에도 증여를 집으로 하든, 현금으로 하든 증여세는 어차피 내야 하는 돈이기 때문에 집을 증여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파워볼

[김태준 기자 / 유준호 기자]

▶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 궁금한 제조과정 영상으로 보세요. '이렇게 만들죠'
▶ 매일매일 색다른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하세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23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스웨덴 간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한-스웨덴 디지털 경제통상 포럼'에서 화상으로 축사하고 있다. 2020.11.23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코로나19 속보는 네이버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프듀101 문자투표요금 환불 가능?
▶제보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https://www.yna.co.kr/),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경제, 정치,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미지 원본보기[헤럴드POP=천윤혜기자]
이미지 원본보기
공효진 인스타


배우 공효진이 근황을 전했다.

22일 오후 공효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 겨울용 새 패딩을 샀지만 왠만하면 집에 있는게 좋겠어요. #stayhome #가라코로나제발"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공효진은 새로 장만한 패딩을 입고 인증샷을 남기고 있다. 모자까지 착용해 한겨울 패션의 정석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수수한 미모가 돋보인다.

하지만 그는 이와 동시에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을 전하며 가능한 한 집에 머물 것을 팬들에게 당부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공효진은 지난해 방영된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열연을 펼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해당 작품으로 지난해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포X 2021 [이미지=오포 홈페이지 캡처]
오포X 2021 [이미지=오포 홈페이지 캡처]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폴더블폰(접는 폰)가라! 상소문처럼 말았다 펼치는 롤러블폰이 대세!”

스마트폰의 폼팩터(기기 형태) 혁신 대전의 전장이 ‘폴더블폰’에서 ‘롤러블폰’으로 옮겨가고 있다. ‘상소문’처럼 돌돌 말았다 펼치는 형태다.

내년 초 출시가 전망되는 LG전자는 물론, 폴더블폰 선두 주자 위치를 공고히 한 삼성전자도 롤러블폰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 여기에 중국의 오포(OPPO)가 롤러블폰 컨셉 제품을 ‘깜짝’ 공개했다.

LG, “폴더블 건너 뛰고, 세계 최초 롤러블로 직진!”

LG전자 롤러블 스마트폰 예상 이미지 [이미지=렛츠고디지털]


현재 롤러블폰의 선두 주자는 LG전자다. 내년 초 출시가 목표다. 듀얼 스크린, 스위블폰(가로본능) 등 폼팩터 실험을 계속하던 LG전자는 ‘최신 유행’인 폴더블폰을 건너뛰고, 말았다 펼치는 롤러블폰으로 ‘점프’하는 강수를 던졌다.

출시 일정이 가까워짐에 따라 형태가 구체화되고 있다. 이달 초 국내 특허청에 ‘LG 롤러블(LG Rollable)’이라는 명칭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상표권을 출원했다. 올해 상반기 ‘롤 슬라이드’, ‘롤 비전’이라는 이름의 상표권도 출원했다. ‘롤 슬라이드’는 등록까지 마쳤다.


LG전자가 지난 9월 ‘롤러블폰’을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9월 ‘LG 윙’ 공개 행사에서 ‘깜짝’ 영상도 공개했다. 어두운 배경 위로 실루엣만 보이는 스마트폰이, 오른쪽으로 펼쳐졌다 들어가는 모습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좌우가 확장되는 스마트폰 특허도 공개됐다. 평소에는 직사각형 모양의 일반 스마트폰처럼 쓰다가, 좌우 프레임을 움직여 화면을 키울 수 있다. ‘상소문폰’이라는 애칭에 가장 들어맞는 형태다. 펼칠 때 등장하는 상·하단 프레임이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지지해 강화된 내구성이 강점이다.

삼성, “폴더블 잡았고, 롤러블 잡으러 간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2일 서초구 우면동 서울R&D 캠퍼스에서 차세대 모바일 관련 디자인을 살피고 있다.


삼성 또한 ‘조용히’ 롤러블폰을 준비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출시가 목표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전사 통합 디자인 전략회의’에서 출시되지 않은 스마트폰을 들고 있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해당 회의는 차세대 모바일 관련 디자인을 소개 받는 자리로, 공개된 사진 속 이 부회장은 모서리가 둥근 은빛 직사각형의 제품을 손에 쥐고 있다.

업계는 이를 ‘갤럭시S21’ 또는 ‘롤러블폰’일 것으로 예상 중이다. IT전문 블로거 아이빙저우는 “해당 제품은 ‘갤럭시Z폴드 스크롤’”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해 이미 삼성전자가 미국특허청(USPTO)에 출원한 ‘스크롤러블·롤러블(Scrollable·rollable)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라는 특허가 공개된 바 있다. 직사각형 본체에 말려들어가 있는 디스플레이를 양옆으로 잡아당기는 구조다.


삼성전자 롤러블 스마트폰 예상 이미지. 해당 이미지는 삼성전자가 출원한 ‘확장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갖춘 스마트폰(Smartphone with Expandable display)’이라는 특허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미지=렛츠고디지털]


폴더블폰 안정화에 들어간 삼성이 혁신 선두 주자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롤러블 스마트폰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폴드 5G’를 출시한 뒤, 올해에만 ‘갤럭시Z플립 LTE’,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5G’ 등 3종의 폴더블폰을 선보였다.

내년에는 ‘갤럭시Z폴드 FE’, ‘갤럭시Z플립 라이트’ 등 100만원 초반대 ‘보급형’ 제품 출시 가능성도 제기된다.

깜짝 공개 중국 오포(OPPO)…상용화는 아직



오포X 2021 [이미지=오포 홈페이지 캡처]


지난 17일에는 중국의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OPPO)가 롤러블폰을 ‘깜짝’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자사 기술력을 선보이는 자리인 ‘이노데이 2020(INNO Day 20020)’ 컨퍼런스에서 롤러블폰 ‘오포X 2021’의 컨셉을 공개했다.

평소에는 6.7인치 크기로 일반 스마트폰과 비슷하지만, 오른쪽으로 펼치면 7.4인치 태블릿PC가 된다.양옆이 아닌 오른쪽으로 확장되는 구조다.

‘오포X 2021’은 잡아당기지 않고, 특정 제스처만으로 자동으로 펼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우측 센서를 터치하거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통해 7.4인치 크기로 확장할 수 있다.

일부 IT 유튜브 등을 통해 트위터, 동영상 등을 구동하는 모습도 유출됐다. 동영상의 경우 시청 중에 화면을 확장하거나 줄이면, 영상 비율이 자동으로 조정된다.


‘오포X 2021’가 접히면서 영상 비율이 조정되는 모습 [유튜브 폴드 유니버스(Fold Universe) 출처]


하지만 업계에서는 ‘오포X 2021’은 상용화와는 거리가 멀다고 보고 있다. 오포 또한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함구한 상태다.

업계 관계자는 “오포가 공개한 동영상이 인상적이기는 하지만, 기술력 과시를 위해 먼저 ‘컨셉’을 공개한 것으로 실제 판매 가능한 제품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고 말했다.파워볼




park.jiyeong@heraldcorp.com

▶환경적 대화기구 '헤럴드에코'
▶밀리터리 전문 콘텐츠 ‘헤밀’
▶헤럴드경제 네이버 채널 구독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