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사다리

파워볼게임사이트 파워볼재테크 연금복권 배팅사이트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0-10 10:25 조회33회 댓글0건

본문


st1.gif




청약통장, 유고 시 상속이나 명의 변경할 수 있어
청약저축에 한 해 배우자·직계존비속 등 세대주로 변경 가능
'로또 청약' 열기 과열에 청년층 박탈감…'형평성 논란'도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자녀에게 청약가점을 물려줄 수 있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바로 청약통장 상속이나 명의 변경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현 민영 주택 일반공급 분양 방식인 '청약 가점제'(만점 84점)는 무주택기간(15년 이상 최고 32점), 부양가족수(6명 이상 최고 35점), 청약통장 가입기간(15년 이상 최고 17점)을 종합해 점수가 높은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제도입니다.동행복권파워볼

장롱 속에서 잠자던 청약통장의 쓸모를 찾게 되는 셈입니다. 만약 가입한지 15년 이상 된 통장을 물려준다면, 최고 점수인 17점이나 주게 됩니다. 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가입기간 15년 이상인 청약예금은 81만8542개, 청약부금 13만9258개 등 95만7800개에 달합니다.

다만 조건은 좀 까다롭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장 가입자가 사망한 경우에만 상속이 가능합니다. 청약예금과 청약부금, 주택청약종합저축이 그렇습니다.

그런데 공공분양에 청약을 넣을 수 있는 '청약저축'은 상대적으로 문턱이 낮습니다. 배우자나 직계 존비속이면서, 주민등록등본상 '세대주'라면 명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세대주의 요건인 '만 30세 이상' 또는 '만 30세 미만일 경우 기혼자', '만 30세 미만 미혼이지만 중위소득 40% 이상의 소득이 있는 자' 등이면 통장의 명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결혼 등으로 세대 분가를 이미 했더라도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다시 옮겨 세대를 합치면 됩니다.

청약저축 명의 변경은 앞서 말씀드린 민간 분양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만, 방식은 유사합니다.

공공 분양은 특별공급으로 85%, 일반공급으로 15%를 입주자를 뽑는 데, 일반분양은 저축총액이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저축총액은 매월 최대 10만원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납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의를 바꾸면 저축횟수와 저축총액을 그대로 다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장롱 속에 쓰지 않고 놔둔 청약통장도 쓰기에 따라서 내 집 마련의 큰 밑천이 되는 것입니다. 다만 청약통장은 한 사람당 한 개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던 청약통장은 해지해야 합니다.

형평성 논란이 있긴 합니다.

누구는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 강남에만 몇 채씩 아파트를 갖고 있는 세상입니다. 그것만 생각해도 열불이 나는데, 청약점수까지 대물림하는 세태가 원망스러울 법합니다. 최근 서울에서 집을 가장 많이 산다는 30대가 청약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짐작되고도 남습니다. 청약저축은 지난 2015년부터 가입이 중단됐지만, 가입기간 15년 이상 된 청약저축이 아직 수도권에만 16만2750개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청약저축 명의 변경 논란에 대해 인지하고 있지만, 지난 1977년 청약 제도가 도입된 이래 여러 차례 개편 과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생긴 불가피한 측면으로 봐 달라는 입장입니다. 통장 매매를 허용하는 것이 아니라, 세대주를 변경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문제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젊은 층의 상대적 박탈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공공분양 청약 경쟁률은 갈수록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분양한 하남시 감일동 스윗시티 B1블록을 예로 들면, 이 단지 일반분양 당해지역 당첨자의 최소 납입금액은 1680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당첨자의 납입횟수는 168회입니다. 14년간 꾸준히 청약저축에 돈을 넣었다는 얘기입니다. 서울 등 타 지역 거주 당첨자의 경우 2230만원(223회·18년7개월)입니다.

오죽하면 신혼희망타운이 신혼부부의 희망을 앗아가는 '신혼절망타운'이라는 얘기까지 나올 까요.

국토부는 최근 민간 분양에 생애 최초 특별공급을 도입하고, 문턱도 낮췄습니다. 공공 분양은 생애 최초 특공이 확대됩니다. 무주택자의 내 집 마련 갈증, 이번에는 좀 풀릴까요?

그렇지 않다면 '로또분양'을 둘러싸고 각종 편법과 사회 계층 간 갈등이 난무하는 청약 제도의 쓸모는 어디서 찾아야할까요.

※'집피지기' = '집을 알고 나를 알면 집 걱정을 덜 수 있다'는 뜻으로, 부동산 관련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기 위한 연재물입니다. 어떤 궁금증이든 속 시원하게 풀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동행복권파워볼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유명인이 된 이른바 ‘꼬마 인플루언서’들이 주목받고 있다.

9일(현지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아동용품 판매업체 ‘벨라 베이비(Bella Baby)’는 자체 데이터 분석 시스템·후원 계약·수익 정보 등을 활용해 인스타그램 게시물당 수익을 산정한 결과 전 세계에서 가장 돈을 잘 버는 10명의 꼬마 인플루언서들을 뽑았다.


에버레이 로즈 수터즈. /인스타그램 캡처

벨라 베이비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출신의 7살 여자아이 에버레이 로즈 라브란트는 게시물 1개당 최고 1만6867달러(약 2000만원)를 벌어들이는 것으로 추정돼 가장 많은 수익을 기록했다. 51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그는 인스타그램에 귀여운 포즈의 사진과 춤 영상을 올려 인기를 끌고 있다.


부퍼 펠프스(왼쪽)와 아사드 턱 칼리드(오른쪽). /인스타그램 캡처

이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주로 부모에 의해 운영된다. 미국의 ‘수영 황제’ 마이클 펠프스의 4살짜리 아들 부머(10위)와 유명 가수 DJ 칼리드의 3살 아들 아사드(7위)도 고수익 아동 인플루언서 톱10에 들었다. 부머는 게시물당 1806~3900달러(약 200만~345만원), 아사드는 3435~5727달러(약 390만~656만원) 수익을 얻을 것으로 추정됐다.


알라아 마리 맥브룸(왼쪽)과 엘레 라이블리 맥브룸(오른쪽) 자매. /인스타그램 캡처

이번 명단에는 미국 출신의 한 살배기 아기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게시물당 5612~9353달러(약 650만~1100만원)를 벌 것으로 보이는 알라아 마리 맥브룸(5위)으로, 친언니 엘레 라이블리 맥브룸은 따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해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엘레 라이블리 맥브룸은 4살으로, 게시물당 1만~1만6666달러(약 1100만~1850만원) 수익을 얻을 것으로 계산됐다.


코코 핑크 프린세스. /인스타그램 캡처

일본 출신 꼬마 인플루언서도 순위에 있다. 9살배기 코코 핑크 프린세스(9위)는 주로 아동 패션 사진을 SNS에 올리는데, 게시물당 1880~3133달러(약 210만~350만원)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정민하 기자 min@chosunbiz.com]




▶네이버에서 조선비즈를 구독 하세요
▶'명품 경제뉴스' 조선비즈 바로 가기
▶올해 '이 기업들' 투자 안하면 영영 기회 없다

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현대차 코나 © 뉴스1
“배터리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한 내부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국토교통부가 8일 현대자동차의 전기차인 코나EV의 자발적 제작결함시정(리콜) 조치를 발표하며 유력한 화재 원인으로 배터리를 언급하자 배터리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 코나EV 차주들도 “배터리가 문제라면 현 리콜 방침은 잘못됐다”며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9일 자동차 및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전날 국토부 발표 후에야 배터리 결함이 유력한 원인으로 지목된 상황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부는 “다양한 화재 원인 중 제조 공정상 품질불량으로 양극판과 음극판 사이에 있는 분리막이 손상돼 화재가 났을 가능성이 유력하게 추정된다”고 밝혔다.

LG화학은 국토부 발표 직후 긴급회의 후 두 시간여 만에 “배터리 셀 불량이 원인이라고 할 수 없다.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에 현대차와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LG화학 관계자는 “코나EV 용 배터리 셀을 생산한 중국 난징 공장에서 현대차 아이오닉을 비롯해 유럽 내에서 판매되는 전기차 배터리 셀도 생산하고 있지만 특별한 문제는 아직 없었다”며 “현대차와 공동으로 실시한 재연 실험에서도 화재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배터리 업계에서는 통상 화재 원인 파악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이번 발표가 성급했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한 배터리 업체 관계자는 “한국 배터리 명성에 치명적일 수 있는 발표인데 좀더 신중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중국과 일본 업체들이 이번 발표를 앞세워 한국 배터리 회사들을 공격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코나EV 일부 차주들도 자체 커뮤니티 등에서 국토부와 현대차의 대처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국토부 발표를 보면 배터리 자체의 결함으로 보이는데, 왜 배터리 교환에 준하는 조치가 없느냐’는 것이다. 현대차는 코나EV에 대한 리콜 조치로 고전압배터리관리시스템(BMS)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겠다고 밝혔다. BMS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 배터리 문제 발생시 경고등이 켜지면서 충전이 중단되고, 시동이 걸리지 않아 화재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이어 현대차는 업데이트 이후에도 문제가 이어지면 배터리를 교환해주겠다는 방침이다.

한 차주는 “바로 배터리를 교환해주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만 하겠다는 것은 리콜 비용을 줄이기 위한 것 아니냐”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정확한 화재 원인 조사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다. 차주들은 △BMS 업데이트를 하면 항속거리(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거리)가 줄어드는 현상 △전기차 전용 냉각수 문제로 인한 화재 가능성 △배터리를 둘러싼 케이스의 깨짐 현장으로 인한 화재 가능성 등 최근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는 논란에 대한 명확한 답변도 요구하고 있다. 현대차 측은 BM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인한 항속거리 감소나, 냉각수 문제로 인한 화재 가능성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현대차는 다음주 북미 시장에서도 동일한 리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현재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이 진행하고 있는 결함조사에도 충실히 참여하겠다는 방침이다.

한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2년 전 BMW 화재 조사도 1년 이상이 걸렸다.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인데 특정 원인을 유력하게 지목해 오히려 논란을 키운 것 같다”며 “소비자 안전과 배터리 산업이 걸린 문제인 만큼 신중하고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변종국기자 bjk@donga.com
서동일기자 dong@donga.com

▶ 네이버에서 [동아일보] 채널 구독하기
▶ 증발에 운다…그렇게 부모가 되지 못했다
▶ “말이 안 통해”… 극과 극이 만난다면?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세계 최대 드론 소프트웨어(SW) 미국의 ‘에어맵’이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독도에서 드론을 띄우려면 일본 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안내해 논란이 일었다.

에어맵은 전 세계 드론 항로와 비행 가능 구역, 비행 승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공항에 드론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일본 승인”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맵은 한국측 민간단체의 반발에 수정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아직까지도 전혀 수정되지 않았다.

에어맵은 그동안 자사의 드론 플랫폼 '에어맵'에서 "독도가 일본과 한국의 공동 관리구역에 해당한다. 양국의 승인을 동시에 받고 드론을 띄우라"고 안내했다.


에어맵은 독도를 일본과 한국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지역으로 안내하고 있다. [에어맵 캡처]


국토부 산하 항공안전기술원측은 일본 정부의 입김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지난해에도 국립해양조사원의 드론 이용 독도 해양조사 계획에 대해 “일본의 사전 동의 없는 조사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항의한 바 있다.

독도는 한국 땅이다. 독도에 드론을 띄우기 위해서는 한국해군함대사령부와 경찰당국의 승인만 받으면 된다. 일본 정부의 승인을 받을 필요는 없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도 독도에서 드론을 날리기 위해서는 “한국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다”고만 안내하고 있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직원들이 지난해 6월 독도에서 드론을 이용한 고해상도 영상촬영과 3차원 정밀측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제공]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해당 문제를 에어맵에 제기했으며, 에어맵은 오류를 수정하겠다는 답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수정이 안된 상태다.

2014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된 에어맵은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공항에 드론 플랫폼을 제공하는 드론 전문 SW 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 에어버스, 퀄컴, 소니 등이 4300만달러(약 510억원)의 투자를 한 바 있다.




123@heraldcorp.com

▶엄마들이 꼽은 NO.1 화상영어..무료체험

▶헤럴드경제 네이버 채널 구독 ▶농수축산물 소비캠페인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미국 경찰이 흑인 임신부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등을 무릎으로 짓눌러 제압하는 일이 벌어져 또다시 과잉진압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8일 미국 CNN 등 현지 언론들은 지난달 30일 밤 11시쯤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 시티의 한 주유소에서 벌어진 체포 상황과 관련한 논란을 전했습니다.

당시 미국 캔자스시 경찰은 임신 9개월째인 25살 여성 피의자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등을 무릎으로 짓누르고 수갑을 채웠습니다.



이후 SNS에 체포과정이 담긴 동영상이 퍼지면서 시민들의 공분을 샀고, 현재 캔자스 시청와 시 경찰 본부 앞에서 해당 경찰관 해임 등을 요구하는 항의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상탭니다.

하지만 경찰은 감시카메라 영상을 공개하고, 과잉진압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당시 주유소 주인이 20명 정도의 사람들이 싸우고 있다고 신고해 현장에 출동한 상황이었고, 한 남성이 이를 방해하다 도주했으며 그를 쫓는 과정에서 이를 방해한 해당 여성을 체포했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해당 여성을 서 있는 상태에서 체포하려 했지만, 계속 저항해 바닥에 놓고 체포한 것이며 제압하면서도 압박이 되지 않도록 주의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경찰은 또 이후에도 구급차를 불러 해당 여성을 병원에서 진찰을 받게 했으며 이후 석방했다고도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여성의 변호인은 경찰이 비키라는 것을 방해했다는 이유로 이런 짓을 벌였다고 하지만, 이것이 54kg 정도 9개월 된 임신부의 팔을 머리 위로 비틀고, 등을 무릎으로 짓누를 정당한 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파워볼게임

(사진=동영상 갈무리, 연합뉴스)

김도균 기자(getset@sbs.co.kr)

▶ SDF2020 '겪어본 적 없는 세상 : 새로운 생존의 조건'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