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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8 17:18 조회13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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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 재검정, 국가예방접종사업 중단 고려 안해"
사망자 108명 가운데 48명 부검, 80대 이상이 가장 많아

올해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맞은 뒤 사망한 것으로 신고된 사람이 108명으로 늘었다. 보건당국은 이 중 107명은 독감 백신 접종과 사망 사이에 인과성이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 사진=연합뉴스.


올해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맞은 뒤 사망한 것으로 신고된 사람이 108명으로 늘었다. 보건당국은 이 중 107명은 독감 백신 접종과 사망 사이에 인과성이 없다고 판단했다.

28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0∼2021 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 이후 이날 0시까지 백신 접종 후 며칠 이내에 사망한 것으로 신고된 사례는 총 108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19일 0시까지 신고된 107명과 비교하면 1명 더 늘었다.

질병청은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후 이상 반응으로 신고된 사망 사례 총 108건 가운데 107건은 역학조사 및 피해조사반 심의 결과, 사망과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나머지 1건은 보건당국과 전문가의 역학 조사가 진행 중이다.

질병청은 지난 27일 피해조사반 신속대응 회의를 열고 추가된 사망 사례 1건에 대해 검토했으나, 앞선 106건처럼 사망과 접종과의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는다고 결론내렸다.

질병청은 "지금까지 검토한 사망 사례 모두 사망과 접종과의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아 백신 재검정이나 국가예방접종사업 중단을 고려할 상황이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파워볼사이트


독감백신 접종 사진 ※해당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 사진=연합뉴스


신고된 사망자 108명 가운데 48명은 지난 27일까지 부검을 마쳤으며, 60명은 부검을 시행하지 않았다.

현재까지 신고된 사망자 가운데 81.5%(88명) 70세 이상이었다. 연령대 별로는 80대 이상이 48명으로 가장 많고 이어 70대 40명, 60대와 60대 미만이 각 10명이다.

사망 신고가 이뤄진 시점은 만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 무료접종이 시작된 10월 셋째 주(10.19∼25)에 총 60건으로 가장 많았다.

접종 후 사망까지 걸린 시간은 48시간 이상이 68명(63.0%)이고, 24시간 미만이 19명(17.6%)이다. 이날 0시 기준으로 국내에서는 약 1337만 건의 독감 예방접종이 이뤄졌다. 접종률은 68.3%다.

채선희 기자 csun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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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호중, 김도읍 보좌진에 “김 의원 제대로 보필하라”
조수진에는 “찌라시 만들 때 버릇 나와” 등 비하발언에
국민의힘 보좌진 협의회 “3000명 여야보좌진에 사과하라”
국민의힘 법사위원 “법사위원장 자격 심사제 필요”
김철근 "개구리, 올챙이 시절 모른다? 씁쓸"

(서울=뉴스1) 성동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윤호중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0.11.27/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윤호중 민주당 의원이 야당 간사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 보좌진을 향해 “(김 의원을) 제대로 보필하라”는 말을 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에서 거센 반발이 나오며 27일까지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보좌진 협의회(국보협)는 3000여명 여야보좌진에 사과를 촉구했고, 주호영 원내대표는 ‘인격모독’이라며 날을 세웠다.

앞서 윤호중 의원은 26일 야당 법사위원들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배제 사태와 관련한 법사위 전체회의 개의를 요구하는 과정에서 ‘김도읍 의원의 간사직 사보임’을 촉구하며 김 의원 보좌진에 “입법보좌관 자격시험을 도입해야한다”는 저격발언을 했다. 또한 기자 출신인 법사위 소속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서는 “그 양반이 지라시 만들 때 버릇이 나오는 것 같아 유감스럽다”고 했다.

이에 국보협은 곧바로 성명을 통해 “정당한 위원회 개최에 대해 본인의 일을 잘하면 될 것을 왜 느닷없이 자신의 싸움판에 보좌진 자격을 들먹이면서 총질을 해대는지 기가 찰 노릇”이라며 규탄했다. 이들은 “정치에도 상식과 예의가 있고, 발언에도 금도가 있다. 윤 위원장은 공적인 자리에서 타 의원실의 보좌진을 품평하고 폄훼할 권리가 없다. 이는 기본적인 예의에 속하는 영역”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호중 법사위원장의 공식 사과를 촉구하며, 빠른 시일 내 적절한 사과가 없을 경우 3000명 보좌진 전체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오늘 일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이날에는 주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진행한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위원장은 인격 모독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라”며 “입법보좌관 자격시험을 도입해야 한다는데 법사위원장 자격시험 도입에 대해서는 어떤 입장인지 밝혀달라”고 질타했다.

또 법사위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성명서를 내고 “윤 법사위원장의 행태가 목불인견이다. 둘째, 야당 간사를 ‘당신’이라 지칭하며 ‘직무 정지’를 시도한 것은 명백한 월권(越權)이다. 민주주의, 의회주의가 정착된 나라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기자 출신 야당 위원의 언론 브리핑에 대해 ‘찌라시 만들 때 버릇’등 막말을 가한 것은 기본적인 소양, 언론관을 의심하게 한다”며 “‘법사위원장 자격 심사제’의 필요성을 생각한다. 윤 위원장의 공식적인, 진정성 있는 사과가 나오지 않으면 사퇴밖엔 길이 없다”고 했다.

김철근 국민의힘 강서병 당협위원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개구리 올챙이 시절 모른다고 자신의 과거를 그렇게 말 할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어 씁쓸하다”며 “윤 위원장은 과거에 자격시험보고 의원 보좌진으로 채용되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위원장도 보좌진 출신”이라며 “참고로 여야 보좌진 모임인 입법정책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도 보좌관 출신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라시’발언은 최악이다. 명백한 명예훼손이다. 민주당의 대표, 민주당의 윤 모 의원도 ‘지라시’ 만드는 회사 출신인가?”라고 꼬집어 물었다.

윤호중 의원은 한광옥 전 의원의 보좌진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조수진 전 의원은 동아일보 기자 출신으로, 이낙연 민주당 대표와 문재인 대통령 국민소통수석을 지낸 윤영찬 민주당 의원도 같은 동아일보 출신이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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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patch=구민지기자] 아이즈원이 12인 12색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즈원은 28일 공식 홈페이지에 4번째 미니앨범 '원릴러'(One-reeler)의 Act IV 콘셉트 포토 Scene #3 '스테이 볼드'(Stay Bold) 개인컷을 공개했다.

매혹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아이즈원 멤버들은 독보적인 비주얼을 과시했다. 볼드한 액세서리, 머리핀 등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더했다.

마치 클래식 영화 속 주인공 같았다. 따뜻한 느낌을 선사하는 레드톤 배경과 잘 어우러졌다.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했다.

이번 콘셉트 포토는 함께일 때 가장 화려하게 빛나는 '우리'를 뜻한다. 앞서 Scene #1에서는 풋풋함, Scene #2에서는 모던한 매력을 발산한 바 있다.

'원릴러'는 단편 영화를 뜻한다. 아이즈원은 이번 앨범으로 12명의 아름다운 청춘과 성장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총 세 가지의 신(Scene)을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아이즈원은 다음 달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신보를 발표한다.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홀짝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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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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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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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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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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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야와키 사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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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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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부키 나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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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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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원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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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다 히토미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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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임소연 기자] [편집자주] 중국의 왕이 외교부장이 비상한 관심 속에 일본과 한국을 연달아 찾았다. 트럼프 시대 4년 동안 중국과 연일 충돌하던 미국은 조 바이든으로의 정권 이양 작업 속에도 한중일 행보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관심은 코로나19 유행 속에 당장 성사 가능성은 낮다고 하지만 시진핑 중국 주석의 방문(특히 방한) 여부다. 혈맹 미국과 최대 교역상대국 중국에 끼인 한국에게 시진핑의 방한(또는 가능성)은 어떤 의미로 다가올까.

[[MT리포트] 시진핑 방한의 정치경제학 ⑤]


26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외교부를 방문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 전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사지공동취재단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일본 언론들이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의 한국 방문을 놓고 '한미일 협력 구도를 견제하려는 노림수'라고 해석했다. 왕이 부장의 방한이 결국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에 대해 논의하고 성사 여부를 점검하는게 목적이었던 만큼 일본의 시주석 방한에 대해서도 촉각을 곤두세운다.

27일 아사히신문은 왕 외교부장이 전날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면담한 소식을 전하면서 "한국이 미국과 중국의 틈새에서 고민에 빠진 양상"이라고 분석했다.

신문은 "북한과 대치하는 한국은 안보를 미국에, 경제를 중국에 의존한다"며 "한국 정부 고위 관료는 '한쪽을 고르는 게 아니라 생존을 위해 양쪽이 필요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아사히는 올해 8월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 담당 정치국원이 방한한 데 이어 왕 외교부장까지 한국을 찾았다면서 중국 주요 인사들이 한 나라를 연달아 방문하는 건 이례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동맹국인 한국을 끌어들이려는 노림수가 있는 것 같다"고 해석했다.

이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왕 외교부장의) 이번 일본·한국 방문은 한미일 연대에 쐐기를 박으려는 것"이라며 "미국 차기 정권이 시작되기 전에 자국과 경제적 연관성이 깊은 일본과 한국을 끌어와 미국 영향력을 약화시키려는 의도가 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중국 내에선 강제징용 판결로 악화한 한일 갈등을 중재하는 방식으로 한중일 삼각구도에서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한국엔 중국과의 관계 개선에 대한 신중론이 있고 보수 세력을 중심으로 대중국 경계심이 높은 상태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바이든 차기 미 정부와의 관계를 우선시하려 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우익 성향의 산케이신문은 왕 부장이 이날 코로나19 사태를 이유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연내 방한이 어렵다는 점을 시사했다면서, 이는 시 주석의 방한에 앞서 한국의 양보를 끌어내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밖에 일본 내에서는 동중국해 센카쿠 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을 둘러싼 중일 양국 간 갈등이 계속되면서 정치권을 중심으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일본 방문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견해가 확산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올 9월 스가 요시히데 정권 출범 때까지만 해도 시 주석 지시에 따라 조기 방일 실현을 위한 협의를 벌여온 것으로 알려졌었지만, 왕 부장은 이번 방일에서 "(시 주석 방일에 대해선) 구체적인 협의에 들어가지 않았다. 쌍방이 적절한 조건과 환경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선을 그었다.

아사히는 왕 부장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스가 정권이 일본 내 반중감정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고 있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고 해석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는 것을 전제로 일본이 내년으로 미뤄진 도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려면 중국의 협조(중국 관광객(올림픽 경기관람 등)가 필수적인 만큼 일본 방문까지는 아니더라도 해외 정상회담 등을 통해 시진핑 주석과 스가 총리의 만남을 이끌어내야 한다는 목소리는 여전히 존재한다.

실제로 일본 외무성도 스가 총리와 왕 외교부장의 회동 뒤에 이들이 2021년 도쿄 하계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협력해나갈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임소연 기자 goatlim@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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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정체 해소 국면…오후 7시께 원활
서울 방향은 정체 시작…오후 6시 절정
교통량 평소 대비 감소…거리두기 영향

[서울=뉴시스]지난 27일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주말 고속도로 교통량은 쌀쌀한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지난주 보다 감소하겠으며, 교통상황은 또한 평소 주말에 비해 원활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래픽=전진우 기자) 618tue@newsis.com
[서울=뉴시스] 심동준 기자 = 토요일인 28일 오후 전국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하행 구간은 정체가 해소 국면으로 접어든 반면 상행 구간은 차량 이동 속도가 점차 더뎌지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오후 2시 기준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한 차량이 207만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수도권을 나간 차량은 20만대, 들어온 차량은 18만대로 집계됐다.

도로공사는 이날 고속도로 전체 이용 차량을 460만대로 예상했다. 수도권을 기준으로는 41만대가 나가고 42만대가 들어올 것으로 관측했다.

지방 방향 정체는 낮 12시께 절정에 달했다가 풀리고 있으며, 오후 7~8시께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방향 교통량은 점증하는 추세로 오후 6~7시께 최대 정체를 보인 뒤 오후 9~10시께 원활해질 전망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일부 구간에서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영향으로 교통량은 평소보다 다소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4주 평균보다 교통량은 약 9%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전했다.

정체는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한남나들목~양재나들목 6.95㎞ 구간, 금토분기점~수원신갈나들목 0.57㎞ 구간 등에서 나타나고 있다. 서울 방향 수원신갈나들목~신갈분기점 5.09㎞ 구간, 서초나들목~잠원나들목 4.27㎞ 구간 등에서도 차량 이동이 더딘 편이다.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 이천나들목~북수원나들목 8.66㎞ 구간, 강릉 방향 호법분기점 인근 6.34㎞ 구간 등에서도 정체가 있다. 중부고속도로 남이 방향 대소분기점~진천나들목 8.5㎞ 구간 등에서도 차량이 느리게 움직이고 있다.

오후 3시 요금소 기준으로 승용차를 이용한 주요 도시간 예상 소요시간은 하행선 ▲서울~부산 4시간30분 ▲서울~대전 2시간3분 ▲서울~대구 3시간31분 ▲서울~강릉 2시간40분 ▲서울~광주 3시간27분 ▲서울~목포 3시간55분 ▲서울~울산 4시간13분 등이다.동행복권파워볼
상행선은 ▲부산~서울 4시간39분 ▲대전~서울 2시간4분 ▲대구~서울 4시간1분 ▲강릉~서울 3시간1분 ▲광주~서울 3시간59분 ▲목포~서울 4시간44분 ▲울산~서울 4시간32분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won@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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