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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5 15:11 조회10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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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CBS 박창호 기자]

코로나19. (그래픽=김성기 기자)
부산교육청은 25일 부산진구 A 초등학교 B 학생(부산-659번)이 코로나19 확진 판정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B 학생은 지난 23일 어머니가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24일 오전 아버지, 오빠(C 고등학교 재학)와 함께 부산진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같은 날 아버지와 함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오빠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B 학생은 23일 학교에 등교하여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업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교육청은 24일 해당 초등학교에 대해 방역을 실시한데 이어, 25일 전학년에 대해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파워볼게임

한편 부산시 방역당국은 25일 해당 초등학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B 학생과 같은 학년과 교직원 등 모두 86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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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NC) 우승 세리머니에 등장한 ‘집행검’이 화제를 몰고 있다. 게이머들은 물론 일반 대중까지 ‘엔씨다운 이색적인 세리머니’라며 호응을 보내고 있다.

집행검은 엔씨소프트 간판 게임 리니지 시리즈 최강 무기 중 하나다. 집행검을 추켜든 NC 선수들이 KBO 최강팀임을 여실히 입증하는 퍼포먼스였다.

이번 NC 우승은 야구팬뿐 아니라 게이머들이 원했던 일이기도 했다. 김택진 대표의 영어 약칭이 들어간 TJ 쿠폰을 포함한 추가 혜택 여부 때문이다.




앞서 엔씨는 게이머들에게 ‘한국 시리즈 응원 티켓’을 선물했다. 리니지M에선 이 티켓이 TJ 쿠폰(상점장비복구)으로 바뀌었다. 아이템 강화 시 실패로 인해 증발한 아이템까지 되살리는 이른바 전지전능한 쿠폰이다.

집행검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집판검’으로 불릴 정도로 수천만원대 거래되는 고가의 아이템이다. 게이머들은 공중 분해된 집행검 등 희귀 장비를 되살릴 수 있는 TJ 쿠폰을 두고 기분 좋은 고민에 빠진 상황이다.

엔씨가 서비스 중인 게임에선 우승 기념 잔치가 벌어졌다. ‘리니지2M’엔 우승 이후 TJ 쿠폰(클래스복구)과 최상급 클랙스 획득권 등을, ‘프로야구 H2’에선 타이틀홀더 구단 선택팩 등 1장씩을 제공했다. PC기반 블레이드&소울에도 우승 축하 선물이 주어졌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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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향신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시행된 지난 24일 서울 시내의 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서 고객들이 주문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권도현 기자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청년 4명 중 1명은 지난 9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강화된 2단계) 당시 카페를 가지 않고 음료도 끊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강화된 2단계에서 적용한 식당·카페 이용 등의 방역 기준은 지난 24일 발효한 현행 ‘거리두기 2단계’와 유사했다.홀짝게임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3개월에 한 번 이상 카페에 방문하는 만 15~39세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도권 청년 27.7%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당시 ‘어떤 방식으로도 카페를 이용하지 않고, 음료도 마시지 않았다’고 답했다고 25일 밝혔다.

조사는 수도권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강화된 2단계)가 적용되던 지난 9월10~16일 진행됐다. 당시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8월30일부터 9월13일까지 프랜차이즈 카페의 좌석 착석이 금지되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했다. 개인 카페는 제한 대상에 해당되지 않았다.

수도권 MZ세대의 절반 가량인 49.7%는 이 기간 ‘음료나 디저트를 테이크아웃했다’고 답했다. 카페가 아닌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음료·디저트 이용’이 20.4%, ‘개인 카페 등 매장 이용이 가능한 카페 방문’이 15.2%로 뒤를 이었다. ‘배달 주문을 통해 카페 이용’은 15.0%로 나타났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지 않았던 비수도권에서도 매장 이용을 자제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비수도권 MZ세대의 카페 이용 유형은 ‘테이크아웃’이 53.9%로 가장 높았다. ‘편의점·마트 이용’이 18.4%, ‘배달 주문’이 17.4%였다. ‘카페를 이용하지 않고 음료도 마시지 않았다’는 응답은 20.5%로 수도권보다 낮았다.

방역당국이 지난 24일부터 수도권에 적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도 9월 당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준하는 조치다. 단 지난 9월과 달리 프랜차이즈 카페와 개인 카페 모두 착석이 금지되고 테이크아웃 판매만 허용된다.

조해람 기자 lennon@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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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2020년 G20 화상 정상회의(2일차)에 참석해 제2세션의 주제인 '포용적·지속가능·복원력 있는 미래'와 관련 의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2주간 화상으로 치러진 정상회의와 관련, ‘정상회의 세트장’에 대한 호평이 나오자 “(이 모든 것은) 발상 하나를 바꾸니 가능했다”며 “영화 어벤저스에 나오는 화상회의 장면을 보면서 생각하다 여기까지 왔다”고 말했다. 탁 비서관은 이날 김어준 라디오에 나와 ‘정상회의 세트장’에 대해 직접 얘기했다. 청와대 본관 화상회의장에 설치된 세트는 탁 비서관이 기획했다고 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회의장에서 아세안(ASEAN·동아시아국가연합) 관련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에 연이어 참석했다.

탁 비서관은 라디오에서 “어떻게 하면 화상을 통해 밀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까, 실제로 만나서 대면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을까 (고민을 했다)”며 “화면은 더 분명하게, 오디오는 더 단순하게, LED(발광다이오드)·오디오 신호·조명·무대·책상·의자 등까지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이어 “과거 사신제도부터 지금까지 통 틀어서 통번역가의 직접적 도움을 받지 않고 진행했던 첫 번째 정상 회의였던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아세안 회담 현 의장국인 베트남과 G20 의장국인 사우디아라비아와 차기 의장국에서 어떻게 했냐고 문의가 들어 온다”고 했다.

탁 비서관은 특히 “개인적으로 좋았던, 혹은 감동했던 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태도”라고 했다. 그는 “마지막 (G20) 회담 같은 경우는 거의 3시간 가까이 진행이 됐는데, 다른 정상들은 가끔 이석도했다. (문 대통령은) 계속 가만히 앉아계셨다”라고 했다. 탁 비서관은 “(내가) 문 대통령께 잠시 (쉬다 오시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괜찮으니) 네 자리로 돌아가라’라고 하셨다”며 “이건 신뢰의 문제”라고 했다. 탁 비서관은 “(이는) 회담 진행을 맡은 실무자들은 어느 정상이 한번도 움직이지 않고 다 들었는지를 다 보고 있다”라며 “(다른 나라에도) 상당한 신뢰로 갈 수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이슬비 기자 sblee@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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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시가 코로나19를 피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세계김치축제가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거두면서 비대면 축제의 성공 가능성을 열었다.

광주시는 "지난 2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7회 광주세계김치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세계김치축제는 정부 주관 할인행사인 '2020년 코리아 세일페스타'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매일 400여 건이 넘는 주문 물량을 소화했다.

지난해 현장판매액의 2배 이상인 30여t(2억9000만원 상당)의 광주김치가 온라인을 타고 판매됐다. 누적 방문객도 7배나 증가한 37만여 명에 달했다.

지역별로는 광주와 전남 등 전라권이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했고, 다음으로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이 37%를 차지했으며, 부산·대구 등 경상권이 13%, 대전·충남 등 충청권이 5% 순이었다.

특히, 이색김치로 준비한 1인 가구 혼밥 김치는 변화된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김치로 호평을 받았고,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김치는 매일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는 등 입소문을 타 비건쇼핑몰 입점제의를 받기도 했다.

또 300여 명의 온라인 서포터즈의 김치 먹방과 요리활동은 축제 붐업 효과를, 세계김치연구소와 협업해 제작한 10종의 이색 김치 응용요리는 영상별 누적조회수가 2만회를 기록하는 등 가정에서 남도 김치문화를 배우고 즐기는 문화를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나눔김치마켓은 기초생활수급가정, 차상위계층 등에 1300㎏의 김치를 나눔해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실천하며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으며, 올해 처음 제작·공개된 김치경연대회 수상자 특강은 김치문화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경연대회의 위상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이번 축제가 광주김치의 새로운 판로 개척의 장을 마련하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지역축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파워볼사이트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세계김치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며 "내년 김치축제는 온라인 축제의 강점을 살려 전국적으로 광주김치 인지도 확산과 광주 김치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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