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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0 17:13 조회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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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변호사인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 /사진=AFP/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변호사인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 /사진=AFP/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대선 불복 소송을 맡은 변호사인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이 기자회견을 하는 도중 머리에서 염색약이 흘러내려 망신을 당했다.

19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지 등 외신에 따르면 줄리아니 전 시장은 이날 오후 워싱턴DC에 위치한 공화당 전국위원회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이곳에서 이번 대선에서 광범위하게 부정 선거가 이뤄졌다고 주장했다.동행복권파워볼

줄리아니 전 시장이 말을 이어가며 땀을 흘리자 그의 얼굴엔 염색약으로 보이는 검은 액체가 흘러내리기 시작했다. 그는 이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한동안 말을 이어갔고, 실시간으로 방송되던 화면을 본 누리꾼들은 온라인 상에서 그를 조롱을 하기 시작했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사진=트위터 갈무리
이후 줄리아니 전 시장은 뒤늦게 뭔가가 흘러내렸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손수건을 꺼냈다. 이어 그는 당황하는 기색없이 다시 기자들을 향해 목소리를 높이며 "이건(선거 부정)은 진짜다. 지어낸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줄리아니 전 시장이 얼굴에 흘러내린 검은 액체를 닦아내며 물러서자 트럼프 측의 또다른 변호사 시드니 파월이 앞으로 나섰다. 그는 "베네수엘라, 쿠바, 중국에서 흘러들어온 공산주의의 자금이 미국의 선거를 간섭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영국 가디언지는 "상황이 이렇게 되니 근거 없는 주장도 별로 이상해보이지 않았다"고 평했다. 미국 보수 매체 '네셔널 리뷰'의 편집인 리치 로워리는 트위터에 "내가 본 미국 대통령을 대표하는 변호사팀의 기자회견 중 가장 기이했다"고 밝혔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사진=트위터 갈무리
얼굴에 검은색 액체가 흘러내리는 것도 모른 채 말을 이어가는 줄리아니 전 시장의 모습은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됐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스웨티루디'(#SweatyRduy)라는 해시태그를 붙이며 패러디사진을 쏟아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사실 루디는 머리에 염색약으로 선거 결과를 받아들이겠다는 비밀 암호를 전하려던 게 아니었을까"라고, 다른 이용자는 "도대체 루디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거냐. 한 때는 대단했는데 이젠 그냥 웃음거리가 됐다"고 했다.

박수현 기자 literature102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청약=100% 전략 싸움"
청약통장 매달 10만원씩
눈높이 낮추고 점수대로



《`부티나는 인터뷰(부터뷰) - 영어 선생님으로 맨땅에서 자산가가 된 크리에이터 샤이니샘이 사회 초년생들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찾기 위해 알아야 할 노하우를 톡톡 튀는 인터뷰로 정리해드립니다.》

평범한 월급으로 누군가의 도움없이 평균 9억을 넘어선 서울 아파트를 살 수 있을까요? 로또에 당첨되거나 주변시세 보다 낮게 분양하는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는 것 외에 마땅한 방법이 없을 겁니다.

그런데 로또나 마찬가지인 청약 당첨에도 노하우가 있다고 합니다. 청약 전문 카페인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내꿈사)`을 운영하며 1,700명의 당첨자를 배출한 정숙희 대표(필명 열정로즈)와 함께 내집 마련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청약의 노하우를 알아봤습니다.

① 청약통장, 바로! 지금! 당장! 만들어라

청약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루라도 먼저 만든 사람이 당첨되는 구조이기 때문인데요. 정숙희 대표는 "청약통장은 개설한 시점부터 가점을 부여하고 있고, 최소 1년 이상 보유해야 1순위 자격을 얻을 수 있다"며 "사회초년생이라면 하루라도 먼저 청약통장을 만들어야 가점을 챙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

청약통장을 개설하면 가입 이후 규제지역 기준 2년, 비규제지역은 1년이 지나면 누구나 1순위 청약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 대표는 "서울을 포함한 규제지역은 세대주만 청약할 수 있지만, 비조정지역은 세대원이면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다"며 "부모님 집에 거주하는 청년들이라도 비규제지역 분양에 대비해 청약 통장을 만들어둬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② 청약가점, 화려한 싱글은 서럽다

여러분은 자신의 청약 점수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청약통장을 만들었다면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가입 기간(17점) △무주택 기간(32점) △부양가족수(35점)을 따져 최대 84점을 만점으로 추가 가점을 부여해 우선 순위를 부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가령 전체 항목에서 가장 가점이 높은 부양가족수는 혼자 사는 가구라면 5점, 결혼하면 10점, 결혼한 뒤 아이 둘을 키우면 1명씩 5점을 곱해 20점의 가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가입기간은 만18세 이전까지 2년으로 치고 이후 1년마다 점수가 늘어나고, 무주택기간은 만 30세 이전까지를 2년, 이후 해마다 점수를 늘려 최대 15년까지 인정됩니다.파워볼사이트

③ 청약가점 낮다면…`추첨제` 도전하세요

현재 청약가점 구조에서 아직 결혼하지 않은 사회초년생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가입기간과 무주택 기간을 최대한 인정받는 것 뿐입니다. 그래도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정 대표는 "아파트 분양은 청약가점과 상관없이 추첨제로 입주 자격을 주는 지역도 있다"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을 벗어난 곳에서 당첨기회를 찾는 것도 방법"이라고 조언합니다.

투기과열지구로 규제를 받고 있는 서울을 벗어나면 85제곱미터 아파트의 청약물량 중에 70%를 추첨으로 정하거나, 비조정지역에서는 가점과 상관없이 100% 추첨으로 입주 자격을 정하는 사례가 있다는 겁니다. 정 대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서울, 수도권 아파트에 당첨돼 평생 거주할 것처럼 생각하지만 꼭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는 "목돈이 마련됐다면, 확률이 높은 추첨제로 아파트를 구한 뒤에 시세차익을 얻어 자산을 불린 뒤에 수도권에 입성하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말합니다.

④ 높은 스펙 필요한 `공공분양`…한 방 있는 `민간분양`



일찌감치 통장을 개설해 청약가점이 어느정도 쌓였다면 분양하는 아파트 유형에 따라 청약통장의 활용법이 달라집니다. 정부기관이나 지자체의 공공분양과 민간 건설사의 아파트 청약 우선순위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또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 지자체에서 분양하는 공공임대와 국민주택에 청약을 넣으려면 △청약통장 가입기간 △월 저축액을 더한 최대저축액에 따라 당첨자를 정합니다. 가령 인기 지역인 과천 공공분양은 최소 저축액 2,200만 원 이상이어야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대형 건설사가 유명 브랜드를 붙여 분양하는 민간 아파트는 △가입기간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등 85점 만점의 청약가점 순위와 추첨제로 당첨자를 결정합니다.

가용자금이 적은 2030이라면 어떤 곳에서 분양 받아야 할까요? 정 대표는 "사회초년생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짧아 민간분양의 추첨제를 노리는 편이 유리하다"고 조언합니다. 만약 민간과 공공분양에 다 청약할 계획이라면 한 달 최대 입금 인정금액인 10만 원씩 자동이체를 해 유지하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정 대표는 최근 수도권 경기도에서 가점 8점으로 당첨된 사례를 언급하며 "가점이 낮다고 청약을 포기할 것이 아니라, 공부하고 도전하다보면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정 대표가 끝으로 제안하는 당첨비결은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니라 `내 청약 스펙에 맞는 곳`에서 분양을 받아야 한다는 겁니다. 정 대표는 "강의를 하다보면 정말 많은 분들이 자신의 청약 스펙에 대해 알지 못하고 있다"고 안타까워합니다. 앞서 설명한 청약가점, 분양 유형에 따른 유불리를 따져보지 않는다는 말인데요. 정 대표는 "청약홈 사이트에서 청약가점을 계산해보고, 가용자금에 맞춰 분양지역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만으로도 실패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세들어 살 집이라도 매번 발품팔아야 하는 것 만큼이나 소중한 내 집을 더 유리한 조건에 청약받으려면 손품, 발품 팔아야 한다는 한다는 것입니다.

《밀레니얼이 만드는 돈 이야기 `돈립만세`로 놀러오세요. 한국경제TV 기자·PD들이 매주 2030 눈높이 인터뷰를 모아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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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9일 서울역 광장 흡연실에서 시민들이 담배를 피고 있다. 뉴스1
담배 소송에서 패소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법원이 담배 회사들에게 또 다시 면죄부를 줬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건보공단은 20일 서울중앙지방법원(홍기찬 부장판사)이 공단 패소 판결을 선고한 직후 입장문을 내고 “개인 흡연자들이 KT&G(옛 담배인삼공사)와 국가를 상대로 제기한 담배소송에서 담배회사의 손을 들어준 기존 대법원의 판단을 그대로 반복했다”며“결과적으로 (법원이) 담배회사들에게 또 한 번의 면죄부를 준 것”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이번 소송에서 보건의료 전문가들과 관련 단체들의 방대한 증거자료가 법원에 제출되었음에도, 기존 대법원 판결이 반복된 것은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향후 판결문의 구체적인 내용을 면밀히 분석한 후 항소 여부를 결정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은 담배는 국민 개개인의 건강은 물론, 건강보험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문제라고 본다. 이에 공단은 2014년 4월 14일 흡연 피해로 인해 부담한 진료비를 배상하라며 ㈜KT&G·필립모리스코리아㈜·BAT코리아㈜ 등 3개 담배회사를 상대로 533억원 규모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공단 측은 “담배의 위험성과 폐해를 은폐‧왜곡해온 담배회사의 책임을 규명하고, 흡연 질환으로 누수된 건강보험재정 지출을 보전하기 위한 목적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과거 개인 또는 집단이 ‘흡연 피해’를 주장하며 담배회사를 상대로 벌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승소한 사례는 한 번도 없다. 공단이 소송주체로 나서고 6년간 법적 공방이 이어졌지만 이번에도 법원은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2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담배회사를 상대로 낸 흡연 소송에서 패소한 후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스1
재판부는 “원고가 요양기관에 보험급여 비용을 지출하는 것은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라 징수하거나 지원받은 자금을 집행하는 것에 불과하다”며 “보험급여를 지출해 재산 감소나 불이익을 입었더라도 법익이 침해됐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또 담배와 질병의 인과관계에 대해 “개개인의 생활 습관과 유전, 주변 환경, 직업적 특성 등 흡연 이외에 다른 요인들에 의해 발병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판결을 지켜본 뒤 “대단히 충격적이고 안타까운 판결”이라며 “담배의 명백한 피해에 관해 법률적으로 인정받으려고 노력했는데, 그 길이 쉽지 않다는 것을 다시 확인했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항소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담배의 피해를 밝히고 인정받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덧붙였다.

백민정 기자 baek.minjeo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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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베트남 정부가 페이스북을 상대로 반정부 게시물에 대한 검열 확대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접속을 차단할 수 있다는 위협을 가하고 있다고 20일 로이터통신이 회사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페이스북 관계자는 지난 4월 반정부 게시물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검열 강화 요구를 수용한 바 있는데 다시 8월에 베트남 정부가 검열 확대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그는 페이스북이 베트남 정부와 한 4월 합의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며 베트남 정부도 합의를 준수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의 반기 투명성 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상반기에 베트남 정부의 요구에 따라 834건의 게시물에 대한 베트남인들의 접근을 제한했다.

이와 관련 베트남 외교부는 로이터통신의 확인 요구에 구체적인 답변은 하지 않고 페이스북이 베트남의 국익과 관습을 해치는 정보 유포를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페이스북은 베트남에서 6천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연 10억달러 정도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은 페이스북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그동안 여러 차례 토종 소셜미디어를 출범시켰으나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페이스북 로고(CG). [연합뉴스TV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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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호 지사장 "위기가 곧 기회...변화에 민첩하게 대응”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코로나19 대유행 여파가 장기화로 여행 산업은 벼랑 끝으로 내몰렸다. 대형 여행사들은 급감한 매출로 전직원 무급휴직 조치를 취하는가 하면, 자본잠식에 빠지기도 했다.

반면 여행 스타트업들은 유연한 의사결정으로 사업 모델을 빠르게 전환, 조금씩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모습이다. 클룩도 그 중 하나다.

클룩은 얼마 전 진에어와 함께 특별한 비행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근 유행인 목적지 없는 비행 상품을 판매한 것인데, 인천국제공항에서 이륙해 광주, 제주, 부산, 대구 등을 하늘에서 둘러본 뒤 다시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코스였다. 또 내년 홍콩 여행길이 열렸을 때 이용 가능한 '얼리버드 홍콩 왕복 항공권'을 판매하기도 했다.


이준호 클룩 코리아 지사장

목적지 없이 떠나는 관광 비행 탑승객 전원에게는 홍콩의 명물 제니쿠키와 컬러링북 등 홍콩 테마 여행 기념품이 제공됐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 깜작 선물이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이번 여행 이벤트에 상당한 만족감을 표했다. 수익적으로 회사에 큰 도움이 되는 상품은 아니었지만, 침체 됐던 여행 산업에 조금이나마 활기를 불어넣고 여행에 목말라 했던 사람들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만들어 가는 발판이 된 것 같아요. 긍정적인 고객 후기가 많았는데, 사람들에게 좋은 가치와 설레는 경험을 준 것 같아 국내 여러 여행 업체들과 좋은 상품을 또 만들어볼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확인했죠."

내국인이 해외여행을 떠날 때, 외국인이 국내를 찾을 때 다양한 여행상품을 추천하고 판매했던 클룩은 코로나19 시대인 만큼 국내 여행 상품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여행 시 안전한 여행을 찾는 이용객들을 위해 렌트카와 캠핑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남이섬, 롯데월드, 에버랜드와 같은 관광 명소와 테마파크 이용권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차박' 여행객들이 늘어난 만큼 차박에 필요한 키트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도 클룩이 변화를 시도한 상품이다.


클룩-진에어 '홍콩원정대'

“이용자와 파트너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까 많은 고민을 하고 있어요. 내국인 시장을 공략한다고 했을 때 렌트카 가업을 크게 보고 있고, 겨울에는 스키장을 여행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해볼 생각입니다. 목적지 없는 비행은 아직 아이디어 단계지만 ‘대만원정대’, ‘백록담 원정대’와 같은 상품을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고요.”

환경과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변화했지만 클룩의 지난 시간들은 결코 쉽지 않았다. 직원들의 건강도 챙겨야 했고, 고용에 대한 불안감도 해소해야 했기 때문이다. 코로나19가 이렇게 장기화되고 소소한 일상을 갈아엎을지 몰랐던 점은 사업의 불확실성을 더욱 키웠다. 이준호 지사장 역시 걱정이 컸다.


클룩, 남이섬 비대면 입장 솔루션 제공

“민첩하게 반응해 국내 시장으로 사업 방향을 전환하긴 했지만 코로나19가 이렇게 장기화 될 거라 아무도 예측을 못했잖아요. 처음에는 사스 때처럼 좀 기다려보자 정도로 생각했는데, 환불 이슈가 발생하면서 혼란을 겪기도 한 게 사실이에요. 회사가 손해를 감수하고 환불을 해줬는데, 한편으로 또 직원들에 대한 걱정도 생기더라고요. 하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는 생각이었고, 어떻게 돌파구를 찾을까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행했던 시간이었어요. 렌트카와 야외 캠핑 등에 집중하다는 명확한 목표 설정이 세워지고 나서 모든 구성원들이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이준호 지사장은 향후 여행 산업 전망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맥킨지 등 보고서를 인용해 내년 4분기쯤에는 여행이 어느 정도 자유로워질 것으로 내다봤다. 대신 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만큼 이에 맞는 여행 상품이 더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나아가 고객들이 원하는 여행 상품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자신했다.파워볼실시간


이준호 클룩코리아 지사장

“여행을 대하는 사람들의 마음은 변하지 않을 거예요. 여행 형태가 변할 뿐이죠. 사람들과 밀접하게 지내야 하는 여행은 꺼리겠지만, 안전한 여행지는 더욱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겁니다. 저희는 고객들이 원하는 걸 최우선으로 정확히 찾아 파트너들과 빠르게 준비하는 전략을 취할 생각입니다. 불안한 시장에 조금이라도 확실한 것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거예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은 분명 위기지만, 기회로 여기고 스타트업 마인드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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